Home > News > 통일·외교·안보
통일·외교·안보
2024-11-29 00:12:57

핵무기를 제외하면 그 어떤 나라도 재래식 군사력으로 대한민국을 제압할 수 없다.

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지지부진한 국립중앙의료원 신축·이전 논의가 2020년 재개됐다.수준 낮은 국가 병원은 세금 부담만 키우고 취약 계층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통일·외교·안보

메르스 사태로 텅 비었던 병상이 어느 정도 채워질 무렵 갑자기 닥친 코로나 환자들을 받기 위해 기존 환자들을 내보내야 했다.이런 와중에도 의료진은 국가와 국민이 부여한 소명을 다 하기 위해 노력했다.조필자 선우엔조 신경과의원 원장·전 국립중앙의료원 신경과장 국립중앙의료원(NMC)은 6·25전쟁 이후 의료 재건을 목표로 세워져 1958년 지금 자리에서 320병상으로 진료를 시작했다.

통일·외교·안보

그 결과 메르스와 코로나 사태 당시 취약한 공공의료의 구멍을 뼈아프게 경험했다.지금은 일반 환자 진료를 재개했지만 다른 병원으로 떠난 환자들이 돌아오기는 어려운 실정이다.

통일·외교·안보

그러던 중에 전대미문의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2020년 1월부터 지금까지 ‘코로나 대응 중앙감염병병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모병원 800(총 1050) 병상이던 것을 기재부가 축소한 이유로 병상 이용률이 2016~2019년 4년 평균 약 70% 수준이란 점을 지적하자 의료진이 반발하고 있다.김태완 에어부산 기장은 우리가 위치한 중위도의 아열대 제트 기류는 여름에는 몽골 북쪽까지 올라가고.

28일 에어부산에 따르면 부산~다낭 노선의 비행시간은 지난해 8월 1일과 12월 1일 각각 4시간 4분.통상 서쪽에서 동쪽으로 부는 특성이 있다.

공기는 덩어리로 이동하기 때문에 비행기는 그 덩어리 속 공기의 움직임에 맞춰 같이 움직이는 것이다.무빙워크를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만 65세 인구 3%→19%대, 노인기준 상향 논의 시작할 때증권사, 자산운용사 실적전망불신 가득한 신뢰의 블록체인런던대 석학 토큰 이코노미는 경제의 진보…한국 도태될 수도갈 길 바쁜 시진핑, 경제 살릴 수단이 별로 없다[뒷북경제]벌써 5년째…내달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여야 철도 지하화 공약 대결美시카고옵션거래소 사장 ICO, 심판의 날 다가올 것中 증권 당국, '중국판 나스닥' 거래규정 공개수소 찾아 뺑뺑이…정부, 수소 충전소 수급 상황 점검오늘은 수현이 없어요한국 기업 이사회는 자문기구인가연금 지옥의 도래, 국가는 왜 존재하는가내년도 의대 정원 2000명 늘린다투기 대상이던 블록체인, 신규 비즈니스가 몰려온다04. 캐터필러, 4분기 실적 예상 상회…주가 개장 전 4%↑"中 자동차 공유 플랫폼 디디 추싱, 25% 감원 모색"“화성에 가느니 백신 사는 게 돈을 잘 쓰는 방법”블룸버그 터미널에 암호화폐 인덱스 등장한경글로벌마켓 유튜브[단독] '오픈런' 햇살론, 한시적 한도 증액 '1년 더' 연장한다"中 화웨이, 올해 스마트 TV 출시 계획"사용후핵연료 저장시설 확충 미리 서둘러야02. 미 연초 서비스업 경기 호조…ISM PMI 53.4민주당과 촛불의 위험한 동행후오비 코리아 암호화폐 투자자, 보안 가장 중시5'1기 신도시' 분당서 분상제 아파트 분양…특공 70% [집슐랭]환율정책 면죄부 준 G20꼼수 가격인상 늘자…정부 '유형 파악' 착수게임에서도 유통마진 뺀다 日게임사의 블록체인 실험